기관교육2020 서울시교육청 학교평가 실무역량 강화 직무연수 성료


안녕하세요!


지난 6일부터 진행된 서울시교육청 『학교자치의 바탕을 이루는 학교평가』 실무 역량 강화 직무연수👨‍🏫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서울 내 각 학교의 학교평가를 담당하는 교장, 교감, 부장 선생님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실시간 원격 연수로 3주 동안 실시되었는데요. 총 200분의 선생님과 디베이트포올 퍼실리테이터 7명이 참여하는, 서울시교육청에서 진행하는 가장 큰 규모의 쌍방향 원격 연수입니다.


연수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은 2개의 기수로 나뉘어 15시간 동안 다음의 내용 등을 배우고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 학교평가의 이해와 방향

📌 퍼실리테이션 테크닉과 질문 기법

📌 토의・토론 방법론

📌 토의・토론 기법을 활용한 토론회 및 회의 설계 방법 


이번 연수가 단위 학교 토의・토론 문화를 활성화하고 학교평가 업무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 학교 현장에서 학교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힘써주시는 선생님들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 참가자 익명 후기 (초등)

"다양한 토의기법을 통한 학교평가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시간 쌍방향 연수지만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많이 배웠습니다. 새로운 방법과 내용의 연수였지만, 어느 연수보다 많은 정보와 아이템을 얻고 갑니다."

"집합연수가 아닌 비대면 참여 연수였지만 시대 변화를 실감하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있었던 기회였습니다. 다양한 토의토론 기법 등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학교 평가 후 토의 토론을 진행할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항상 고민스러웠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연수를 통해서 학교평가 직무에 대한 전문성이 신장된 것 뿐 아니라 쌍방향 원격 수업에 대한 노하우도 많이 배워갑니다."

"업무담당자로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론과 실습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이런 연수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디베이트포올 강사님들이 참 좋았습니다."


✍🏻 참가자 익명 후기 (중고등)

"최고의 강의였습니다."

"실습하는 것이 매우 유용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원격으로도 교직원 간 토의와 토론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돼서 정말 좋았어요."

"토론을 진행하는 전문적인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 그리고 교사에게 지원하고자 하는 강사님들의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준비도 많이 해주셨고, 진행과정도 매끄러웠으며, 즉각적인 피드백과 질문에 대한 응답을 꼼꼼하게 해주셔서 감동했어요^^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원격에다, 다양한 상황에 놓여 있는 연수 대상자들이 모여 있었는데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좋은 진행을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처음으로 쌍방향 연수를 수강했는데 생각보다 수월하게 진행되어 참여하는 것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퍼실리테이션 내용도 너무 좋고 실습도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학교평가를 미리 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이주승 강사님이 소회의실에 오셔서 실제 토의 장면을 보시고, 토의 진행 상황에 대해 피드백 해주신게 좋았어요 :) 디베이트포올 강사님들 강의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